선교지소식 | Mission News

2024년 1월 문성, 이민아 선교사 (파푸아뉴기니) 선교소식 및 기도제목

Author
seahopes
Date
2024-02-10 10:01
Views
10
파퓨아 뉴기니 문성 이민아 선교사님 기도 제목 January 24, 2024, 2024

문성선교사님의 현재의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교회와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민아 선교사님이 보내 오신 소식입니다.

-------------------------------------------------------------------------------------------------------------------------

오늘 문선교사는 철분을 보충해 주는 닝겔을 맞았습니다.

약: 일주일에 한번씩 헤모그로빈 올려주는 주사에 약물이 이미 들어있는 주사를 구입하였습니다. Aranesp, Darbepoetin alfa, 40 microgram /0.4ml, I.V. injection, 냉장고 보관.

 

포태시움/칼륨을 내려주는 파우더를 비상약으로 구입하였습니다. 의사가 섭취하라고 하기까지 보관해 두라고 하였습니다.

신장 투석을 위한 신장 전문의 컨설턴트 여의사를 만나 3시간 동안 상세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이 여자의사 컨설턴트는 이제껏 만나본 의사들 중 가장 겸손하고 환자를 대하는 애정어린 눈빛으로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하며 신장 투석을 하기전에 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상세히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었고 그림으로 쉽게 보고 알수 있는 신장 투석을 위한 책자를 참고로 전해 받았습니다.

eGFR 의학 용어: 사구체여과율 - 콩팥의 여과 기능을 나타내는 지표로 콩팥이 혈액을 1분당 얼마나 걸러내는가를 뜻하는데 현재 문선교사는eGFR 정상 수치 3 에서 투석 5단계 11입니다.

망가진 신장은 다시 회복되지 않고 지금의 수치 11에서 계속 유지된다는 보장이 없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감사하게도 다리 얼굴이 붓는다거나, 몸이 가렵다, 입맛을 잃고, 입이 쓰고 불면증, 숨가뿜, 두통, 기억상실, 몸무게가 줄거나, 집중력 저하 등등 문선교사 몸에 투석을 급히 하여야만 하는 이런 증상이 없음으로 가벼운 운동과 포타시룸/칼륨이 적은 음식으로 철저히 가려 섭취하여 5단계 수치 11에 머물러 있을 수만 있다면 투석을 하지 않아도 될것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언제든지 투석을 시작할 수 있도록 AV Shunt/Fistula 팔에 동맥과 정맥을 서로 붙여서 투석을 할수 있도록 수술을 하여야 합니다. 이 수술을 한 후에 2 달 이후에야 투석 할수 있는 상태로 안정된다고 합니다.

결론:
  1. 신장 이식.
문선교사는 두번의 대수술를 받을 때 이미 수혈을 받은  몸이기에 부작용이 올 가능성이 높은 환자로 보고 신장 이식을 받지 않는것으로 결정 하였습니다.

      2. Peritoneal

복부에 투석하는 방법 역시 2003년 복부 대동맥을 인공으로 수술한 일로 인하여 문선교사에게 적합한 상태가 아니므로 복부에 투석하는 방법은 안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3. HaemoDailysis

팔에 시술하고 투석하는 방법으로 결정 하였습니다.

현재 신장상태:

eGFR 11%

Creatinine 443

크레아틴의 무수물 생체 내에서는 근육 세포중의 크레아틴의 대사산물로서 오줌속으로 배설됨

Urea 24.8

유레아 요소란 단백질이나 아미노산의 최종산물로서 간에서 생성되어 신장으로 배출되는 물질. 신장에서 배설되는 요소의 농도를 측정함으로서 신장 기능 장애 여부를 판단합니다.

Potassium/Kallyum 5.5

 

다음주 의사 북킹:
  1. 신장 전문의사 - Nephrologist
  2. 신장 건강을 위한 영양학 의사 부킹
  3. AV shunt
팔에 투석시술 날짜 부킹

모든 하나 하나의 절차를 위해 평안히 인도해 주실 하나님을 신뢰하며 믿음의 반석위에 견고히 설수 있도록 붙잡아 주실 하나님만 의지합니다.

5단계 수치 11에서 지속적으로 머물게 하셔서 투석하지 않고 남은 여정을 걸으며 어찌하든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삶이 되기를 간절히 간구하나이다. 기도로 함께 동행하여 주시니 위로가 되고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