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Announcements

코로나-19 재난에 대처하는 우리 교회의 매뉴얼 (2020년 3월 13일 현재)

Author
seahopes
Date
2020-03-13 12:29
Views
337
샬롬! 소망 가족 여러분, 소망교회 송동길 목사입니다.
예기치 못한 코로나19 재난으로 인해 여러 모로 심려가 크시리라 사료됩니다.
귀댁에 주님의 평화와 위로가 있기를 바랍니다.

이번 재난과 관련하여 교회에서 몇 가지 전달 사항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길더라도 끝까지 읽어주시고, 교회 방침을 잘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일부터 온라인 예배를 제공해 드리려고 합니다. 온라인 예배는 유튜브를 통해 녹화예배로 제공하며, 주일 오전 9시부터 오픈할 예정입니다. 가능하다면 교회가 정한 예배 시간에 맞춰서(9시 혹은 11시) 예배를 드려주시고, 부득이한 사정으로 시간을 맞추지 못하는 분들은 반드시 주일 안에 예배를 드려주시기 바랍니다. 예배는 일차적으로 장소보다는 사람의 중심과 마음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디에서 예배를 드리시든지 온전한 주일성수, 예배가 되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예배는 구역장님들을 통하여 링크를 보내드리겠습니다. 구역장님들은 각별히 누락되는 구역원이 없도록 신경써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가급적 교회에 나오지 마시고 온라인 예배를 드려주시기 바랍니다.
1) 만 65세 이상에 해당하는 시니어 그룹
2) 고위험군 (임산부, 미취학 아동, 만성질환자, 기저질환자)
3) 최근 60일 이내 해외를 방문하신 분
4) 최근 한 달 내 확진자와 직접 접촉하신 분
5) 확진자 발생으로 직장 및 건물이 폐쇄한 경우
6) 확진자 발생 직장인과 접촉한 경우
7) 확진자를 만난 사람과 접촉한 경우
8) 감기 몸살 혹은 코로나19와 증상이 있는 경우
9) 가족 중에 발열, 기침, 오한, 근육통 증상이 있는 경우
10) 위 조건에 해당하는 자와 동거하는 경우

*온라인 예배를 드리시는 분들은 온라인 헌금을 통하여 헌금을 드리시기 바랍니다. 교회 홈페이지(www.seahopes.org)나 주보를 참조하십시오.

*소망교회 주일 예배는 당분간 기존대로 9시, 11시 예배로 나누어 드립니다. 그리고 주중 새벽 예배(월-토)도 계속 드립니다. 만약, 기저 질환을 앓고 계시거나, 감기 혹은 신종 코로나 증상(발열, 기침, 오한, 근육통)이 있거나, 혹은 만 65세 이상 되시는 분들은 새벽예배를 당분간 댁에서 개인경건예배로 드리시기를 권합니다.

*주일예배 및 주중새벽예배를 드릴 때 유의 사항입니다.
1) 마스크를 쓰기 원하는 분들은 착용하시고 예배를 드리셔도 됩니다.
2) 성도간 6피트(약 2미터) 간격을 두고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단, 가족끼리는 함께 앉으셔도 됩니다.
3) 들어오실 때와 나가실 때 손세정제를 이용해 주시고, 손을 자주 씻어주시기 바랍니다.
4) 인사는 목례를 해 주시고, 대화를 나눌 때도 거리를 두시기 바랍니다.
이 모든 방침이 어색하고 낯설 수 있지만, 당분간 서로를 위해 방침을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오는 주일까지 어린이 주일학교(영아부, 유치부, 유초등부) 예배가 있고, 다음 주일부터는 당분간 예배가 없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교회에 나오시는 부모님들을 위해 따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습니다.

*오는 주일부터 당분간 중고등부와 청년부 모임이 없습니다.
*오는 주일 EM 예배는 없으며, 그 이후의 예배는 따로 공지하겠습니다.
*이상의 모든 공지사항은 당분간 위 사항대로 유지할 것이고, 특별한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바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상 초유의 사태를 맞았습니다. 전례가 없는 일이라 이웃 교회와 보조를 맞추어 우리 교회 나름대로의 매뉴얼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어떤 분은 교회가 너무 믿음 없이 과잉대응을 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고, 또 어떤 분은 이 정도는 미흡하니 더 강력한 대응과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모로 부족할 수도 있고, 성도들의 견해도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이상의 내용들은 교회의 리더들이 많이 고민하고 기도하며 결정한 사항들이니, 교회의 매뉴얼을 잘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신앙의 양심과 판단을 따라 예배에 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소망장로교회는 성도들을 코로나19로부터 지키고, 연방정부와 주정부의 방침을 따라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 사회와 미국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감염이 확산되는 일을 막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저는 여러분 모두를 하나님께서 제게 맡기신 양들이라고 믿습니다. 저는 저의 양들을 사랑하고, 어느 한 분이라도 어려운 상황에 빠지지 않기를 위해 더욱더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를 맞아 혹 여러분 중에 신앙을 쉬시거나 영적으로 해이해지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이런 때일수록 더욱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 겸비하고 간절하게 기도의 불을 지피시기를 바랍니다. 경건의 자리로 나아가 신앙을 지키시고 말씀 묵상의 기회로 삼으시기를 바랍니다. 이 위기가 오히려 우리에게는 신앙 성장과 교회의 하나됨의 기회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요 14:27)

“그는 흉한 소문을 두려워하지 아니함이여 여호와를 의뢰하고 그의 마음을 굳게 정하였도다” (시 112:7)